본문 바로가기
쏠쏠 정보

wear out, wear off 차이점과 wear 과거분사 형태

by 웃으며 살아요 2024. 7. 25.
반응형

 

 

 

 

wear out과 wear off의 차이점

 

 

 


"Wear out"과 "wear off"는 둘 다 닳다라는 의미의 동사이지만, 의미와 사용에 차이가 있습니다.

- wear out은 무언가를 오래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여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 사용됩니다.

예: - 이 신발은 낡아서 닳았다.

- 이 기계는 과도하게 사용하여 낡아서 다.

- 반면에 wear off는 효과나 영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특정 조치의 결과로 사라질 때 사용됩니다.

예: - 약물 효과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다.

- 화장품이 얼굴에서 빠졌다.

 

 

 

 

wear의 과거형과 과거분사

 

 

 


동사 "wear"의 과거형은 "wore"이고, 과거분사는 "worn"입니다.

이 두 형태는 서로 다른 상황에서 사용됩니다.

과거형

- 과거형 "wore"는 과거에 일어난 행동이나 사건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.

예: - 어제 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었다.

- 지난주에 우리는 하이킹을 갔다.

과거분사

- 과거분사 "worn"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됩니다.

- 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에서 과거에 시작된 행동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.

예: - 나는 이 셔츠를 몇 년 동안 입었다.

- 수동태에서 행동의 수행자를 나타냅니다.

예: - 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세탁되었다.

- 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의 수동태에서도 사용됩니다.

예: - 이 셔츠는 몇 년 동안 입혀졌다.

 

 

 

 

wear의 과거형

 

 

 


동사 "wear"의 과거형은 "wore"입니다.

과거형은 과거에 일어난 행동이나 사건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.

- 긍정문

과거형 "wore"를 사용한 긍정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.

주어 + wore + 목적어

예:

- I wore a blue shirt yesterday.

(어제 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었다.

)

- We went hiking last week.

(지난주에 우리는 하이킹을 갔다.

)

- 부정문

과거형 "wore"를 사용한 부정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.

주어 + did not (didn't) + wear + 목적어

예:

- I did not wear a blue shirt yesterday.

(어제 나는 파란색 셔츠를 입지 않았다.

)

- We did not go hiking last week.

(지난주에 우리는 하이킹을 가지 않았다.

)

- 의문문

과거형 "wore"를 사용한 의문문은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.

Did + 주어 + wear + 목적어 + ?

예:

- Did you wear a blue shirt yesterday?

(어제 파란색 셔츠를 입었어요?)

- Did we go hiking last week?

(지난주에 하이킹을 갔었나요?)

 

 

 

 

wear의 과거분사

 

 

 


동사 "wear"의 과거분사는 "worn"입니다.

과거분사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됩니다.

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

- 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에서 과거에 시작된 행동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.

- 긍정문

주어 + have/has + worn + 목적어

예:

- I have worn this shirt for several years.

(나는 이 셔츠를 몇 년 동안 입었다.

)

- We have been wearing these shoes for a month.

(우리는 이 신발을 한 달 동안 신고 있다.

)

- 부정문

주어 + have/has not (haven't/hasn't) + worn + 목적어

예:

- I have not worn this shirt for several years.

(나는 이 셔츠를 몇 년 동안 입지 않았다.

)

- We have not been wearing these shoes for a month.

(우리는 이 신발을 한 달 동안 신지 않았다.

)

- 의문문

Have/Has + 주어 + worn + 목적어 + ?

예:

- Have you worn this shirt for several years?

(이 셔츠를 몇 년 동안 입었어요?)

- Have we been wearing these shoes for a month?

(이 신발을 한 달 동안 신었어요?)

수동태

- 수동태에서 행동의 수행자를 나타냅니다.

- 긍정문

목적어 + was/were + worn + (by + 수행자)

예:

- This shirt was washed by the laundry.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세탁되었다.

)

- These shoes were worn by my brother.

(이 신발은 내 동생이 신었다.

)

- 부정문

목적어 + was/were not (wasn't/weren't) + worn + (by + 수행자)

예:

- This shirt was not washed by the laundry.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세탁되지 않았다.

)

- These shoes were not worn by my brother.

(이 신발은 내 동생이 신지 않았다.

)

- 의문문

Was/Were + 목적어 + worn + (by + 수행자) + ?

예:

- Was this shirt washed by the laundry?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세탁되었어요?)

- Were these shoes worn by your brother?

(이 신발은 당신 동생이 신었어요?)

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의 수동태

- 현재 완료형과 현재 완료 진행형의 수동태에서도 사용됩니다.

- 긍정문

목적어 + have/has been + worn + (by + 수행자)

예:

- This shirt has been washed by the laundry for several years.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몇 년 동안 세탁되었다.

)

- These shoes have been worn by my brother for a month.

(이 신발은 내 동생이 한 달 동안 신었다.

)

- 부정문

목적어 + have/has not been (haven't been/hasn't been) + worn + (by + 수행자)

예:

- This shirt has not been washed by the laundry for several years.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몇 년 동안 세탁되지 않았다.

)

- These shoes have not been worn by my brother for a month.

(이 신발은 내 동생이 한 달 동안 신지 않았다.

)

- 의문문

Have/Has + 목적어 + been worn + (by + 수행자) + ?

예:

- Has this shirt been washed by the laundry for several years?

(이 셔츠는 세탁소에서 몇 년 동안 세탁되었어요?)

- Have these shoes been worn by your brother for a month?

(이 신발은 당신 동생이 한 달 동안 신었어요?)

 

 

 

 

wear out과 wear off의 사용 예

 

 

 


동사 "wear out"과 "wear off"는 의미와 사용에 차이가 있습니다.

wear out

- "wear out"은 무언가를 오래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여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 사용됩니다.

- 예:

- 이 신발은 낡아서 닳았다.

- 이 기계는 과도하게 사용하여 낡아서 다.

wear off

- "wear off"는 효과나 영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특정 조치의 결과로 사라질 때 사용됩니다.

- 예:

- 약물 효과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다.

- 화장품이 얼굴에서 빠졌다.

다음은 "wear out"과 "wear off"를 사용한 구체적인 예입니다.

- wear out

- 이 운동화는 매일 걷는 데 사용하다 보니 닳았다.

- 이 의자는 오래 사용하여 앉을 수 없을 정도로 낡았다.

- wear off

- 진통제를 복용한 후 몇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사라졌다.

- 향수를 뿌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향기가 사라졌다.

 

 

 

 

wear와 wear out/wear off의 차이점

 

 

 


동사 "wear"는 입다 또는 착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반면에 "wear out"과 "wear off"는 "wear"의 어로서 의미와 사용에 차이가 있습니다.

- wear

"wear"는 옷이나 액세서리를 입거나 착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- 예:

- 나는 매일 학교에 유니폼을 입는다.

- 나는 이 반지를 항상 손에 찬다.

- wear out

"wear out"은 무언가를 오래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여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 사용됩니다.

- 예:

- 이 신발은 낡아서 닳았다.

- 이 기계는 과도하게 사용하여 낡아서 다.

- wear off

"wear off"는 효과나 영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특정 조치의 결과로 사라질 때 사용됩니다.

- 예:

- 약물 효과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다.

- 화장품이 얼굴에서 빠졌다.

다음은 "wear", "wear out", "wear off"를 사용한 구체적인 예입니다.

- wear

- 나는 매일 운동화를 신고 산책을 한다.

- 나는 이번 주말에 파티에 드레스를 입을 것이다.

- wear out

- 나는 이 운동화를 매일 신었기 때문에 낡았다.

- 나는 이 펜을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잉크가 떨어졌다.

- wear off

- 나는 약을 복용한 후 몇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사라졌다.

- 나는 향수를 뿌렸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향기가 사라졌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